스팸, 보이스피싱등으로 인하여 개인정보유출에 대한 불안감이 큽니다.
혹시 모를 명의도용에 대한 피해를 예방할 수 있는 통신사 명의도용 방지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명의도용 방지 서비스
본인 명의로 다양한 방송통신서비스에 신규로 가입되었을 때 가입 사실을 문자메시지 및 이메일로 알려주고 실시간으로 명의도용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무료 서비스입니다.
문자메세지 알림서비스를 이용하면 나도 모르게 이동전화, 무선인터넷, 유선전화, 초고속인터넷, 인터넷전화, 유료방송에 신규 가입 또는 명의변경 하였을 경우 언제, 어느 통신사에 가입했는지 본인 명의 이동전화 문자메시지로 가입 사실을 통보합니다.
명의도용 방지 서비스 신청방법
1. 통신사 고객센터로 전화하여 신청하기
2. 통신사 홈페이지 접속하여 신청하기
- SKT 통신사 : T world 홈페이지 접속 -> 검색창에 번호도용문자차단 입력 -> 가입하기
- LGT 통신사 : LG 유플러스 홈페이지 접속 -> 검색창에 번호도용문자차단 입력 -> 가입하기
- KT통신사 : KT 홈페이지 접속 -> 검색창에 번호도용문자차단 입력 -> 가입하기
-알뜰폰 : 알뜰폰 홈페이지 내 고객센터에서 확인
3. 카카오뱅크로 신청하기
1) 구글플레이스토어나 애플앱스토어에서 "카카오뱅크"를 검색 후 실행합니다.
2) 현재 사용 중인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3) 화면 오른쪽 아래에 있는 "더보기" 버튼을 누르고 인증및 보안 설정을 합니다.
4) 화면 가장 아래에 있는 명의도용방지서비스 버튼은 누릅니다.
5) 조회하기를 클릭합니다.
4. 엠세이퍼로 신청하기
공동인증서 본인인증이 필요하며 PC환경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 및 본인 주민등록번호가 필요합니다.
명의도용방지서비스를 신청하면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1. 가입제한 서비스
본인이 아닌 타인으로 부터 이동전화, 핸드폰의 신규가입 또는 명의변등을 제한하는 서비스입니다.
2. 가입사실 현황조회서비스
본인 명의로 가입된 이동전화, 무선인터넷, 유선전화, 초고속인터넷, 인터넷전화, 유료방송 등의 통신서비스 현황을 조회일자를 기준으로하여 확인가능합니다.
무선사업자(MNO(SKT, KT, LGU+), MVNO(알뜰폰))의 경우, 가입건수 최대 50건(해당 번호 최대 50건)까지 조회가능하나, 유선사업자의 경우는 가입건수 최대 9999건(해당 번호 최대 50건)까지 조회가능 합니다.
· 본 서비스는 서비스 미제공 일부 유선사업자 및 제공사업자 통신오류로 조회결과가 다를 수 있으며, 확인된 휴대폰 가입정보는 법적효력 및 증빙자료로 활용할 수 없습니다.
3. SMS안내서비스
본인 명의로 각종 통신서비스에 신규로 가입하거나 명의변경을 통해 양도 받을 경우 그 사실을 가입자 본인 명의로 사용하고 있는 이동전화 회선을 통해 SMS로 알려줍니다.
4. 이메일 안내서비스
본인명의로 각종 통신서비스에 신규로 가입하거나 명의변경을 통해 양도받을 경우 그 사실을 이메일로 알려주는 서비스입니다. 단, 신청자에 한하여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2개까지 등록가능)
문자메시지와 함께 이중으로 안내가 되기 때문에 명의도용 예방에 도움이 되는 서비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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